공지사항자료실자주묻는 질문(FAQ)

HOME   >   게시판   >   공지사항
No. 880
제목 [공지] 2021학년도 2학기 건강검진 관련 안내 조회수 2,409
이름 관리자 등록일 2021-08-19
2021학년도 2학기 건강검진 관련 안내
   
   
2021학년도 2학기 건강진단서 제출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2021학년도에 처음으로 홍익대학교 서울캠퍼스 기숙사에 신규 입사하는 사생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반드시 입사 당일 건강진단서 원본 혹은 건강진단을 증빙하는 영수증을 지참하여 입사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입사 당일 개별적으로 발급받은 진단서를 제출해야 입실 가능한 것이 원칙이나, 아직까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보건소의 일반 검진 중단 및 일반 병원들의 업무가 정상화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사료되어 입사 당일까지 진단서를 준비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입사일 전 병원에서 먼저 검진을 하시고 입사 전까지 건강진단서 원본이 발급이 되지 않았다면 건강검진 영수증을 지참하여 먼저 입사한 후 건강진단서 발급되면 원본을 추후에 행정실에 제출하는 조치를 임시적으로 허용합니다.
이미 준비한 학생들은 입사 당일 제출해주시고, 입사 당일까지 진단서 발급이 되지 않아 제출이 불가한 학생들은 아래 안내된 지정 병원에 방문하여 검진에 참여하신 뒤 입사하시길 바랍니다.
미참여 및 미제출 시, 추후 강제퇴사 대상이 됨을 유의해주십시오.
아래 내용을 숙지하여 입사하는데 문제없으시기 바랍니다.
   
   
1. 검진장소 : 신촌 연세병원(서울특별시 마포구 신수동 서강로 110) 개별 방문
   
2. 검진 가능 시간 : 평일 830- 1130, 130- 330
                  토요일 830- 11,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 해외에서 입국한 외국인 학생의 경우에만 예외적으로 선입사 후검진 허용합니다. 자가격리 후 즉시 병원에 방문해서 홍익대 기숙사 검진이라고 말씀하신 뒤 검진받으십시오.
   
3. 필수 검사 항목 : 폐결핵, B형간염
4. 대상자 : 2021학년도 2학기 입사자 중 진단서(폐결핵, B형간염)를 준비하지 못한 신규 입사자 전원 (신분증 필수 지참, 모바일 학생증 가능)
학년도 기준으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2020학년도 기숙사 거주 여부와 상관 없습니다.
2021학년 1학기에 홍익대학교 서울캠퍼스 전 기숙사 중 한 곳이라도 거주한 적이 있다면 2학기에는 건강진단서를 따로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입사 당일 1학기 기숙사 거주자라 이전 거주했던 기숙사에 이미 제출하였다고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5. 검사비용: 9,000
*유의사항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가입되어 있는 학생 중 올해 건강검진대상에 포함되는 학생(출생년도 홀수해)일 경우, 5000원에 폐결핵 및 B형 간염 검사 뿐만 아니라 일반 건강검진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폐결핵 및 B형 간염 외 일반검진을 함께 진행하지 않을 경우엔 비용 9000원이 발생됩니다.
이 외에 올해 건강검진대상자가 아닌 모든 학생은 9000원에 폐결핵 및 B형간염 검사가 진행되오니 참고하여 검진에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
   
   
홍 익 대 학 교  기 숙 사 행 정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