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자료실자주묻는 질문(FAQ)

HOME   >   게시판   >   공지사항
No. 973
제목 기숙사내 실내마스크 착용 권장에 관한 안내 조회수 1,379
이름 관리자 등록일 2023-01-30
방역당국에서 발표한 130일부터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자율적으로 착용하도록 권고한다는 지침 및 교육부의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에 따른 대학 적용사항 안내 공문 등을 반영하여 아래와 같이 본교 기숙사의 권장 사항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기숙사는 밀접·밀집 시설이어서 사생들간의 코로나19 상호 예방 및 감염방지를 위해 자율적으로 실내마스크 착용을 계속해서 유지하도록 권장합니다.
마스크 착용 유지를 권장하는 구체적인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숙사 실내는 밀접, 감염취약시설에 준하기에 기숙사내에서는 가급적 모든 사생이 종전처럼 마스크 착용을 자율적으로 계속해서 착용함으로써 코로나19 전파 및 감염 방지에 서로 서로 협조하여 감염상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니 최대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당부드리는 사항은 기숙사는 상대적으로 감염에 취약하므로 수시로 환기하고, 비말 차단을 위한 밀접 대화 자제, 기침예절, 손 씻기 등 개인방역수칙을 최대한 준수하여 감염 예방에 상호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조) 의무와 권고(권장)의 차이점
- 의무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구속력이 있어 위반 시 과태료가 부과되는 반면,
- 권고(권장)는 법적 구속력은 없으나 나의 건강과 상대방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 착용이 꼭 필요한 상황에서 개인의 자율적 실천을 권하는 것입니다.
               
2023. 01. 30
   
(서울캠퍼스) 기 숙 사  행 정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