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025학년도 1학기 기숙사생 상시 추가 모집 공고(마감)
2025-1학기 기숙사생 상시 추가 모집
2025-1학기 서울 캠퍼스
상시 추가 입사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 기숙사 관련 문의는 학생 본인이 직접 행정실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 모집 인원
(단위 : 명)
* 위 인원은 공석 집계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외국인 학생과 룸메이트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모집 기간 : 2025년 3월 12일(수) 오전 10:00시~13:00시 선착순으로 충원 시까지 (마감)
※ 접수 순서에 따라 선착순으로 합격 여부 결정.
(합격자 및 기숙사비 안내, 방배정 결과는 합격자에게만 개별 연락)
※ 3월 12일(목) 오전 10:00 이전에 신청된 구글폼은 무효처리 됨을 주의.
※ 기숙사 중복지원 시 자동 취소 처리되니 한 기숙사만 선택 지원.
※ 상시추가모집 입사일은 3월 15일(토)로, 이전에는 입사 불가능
3. 지원방법
1) 구글폼 ( https://forms.gle/C8a8uStAgefNaEQK9)에 접속하여 조건에 맞게 작성 후 제출.
2) 선착순 제출 순서에 따라 합격자에게 개별 합격 통보 예정.
3) 합격자의 경우 입사 당일 추가 입사지원서 원본 제출. (사진 부착 필수)
([추가 입사 지원서 다운로드] 또는 첨부되어 있는 추가 입사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입사 시 폐결핵 진단서와 함께 제출할 것)
4. 거주기간
- 제 2,3기숙사: 3월 15일(토) ~ 2025년 6월 14일(토)
5. 지원 제한
- 기숙사 강제퇴사자, 직전 학기 학사경고자, 휴학생, 졸업생 또는 졸업 유예자, 초과학기자, 세종캠퍼스 재학생 등
※ 기숙사 강제퇴사자의 경우 강제 퇴사 학기로부터 1년간 지원 불가.
ex) 2025-1학기 강제퇴사자 → 2026-하계방학부터 지원 가능.
※ 초과학기자의 경우 학기재수강을 포함하여 8학기 초과(건축학전공은 10학기 초과)일 경우 지원 불가.
※ 기숙사에 거주 중인 사생은 상시 추가 모집에 지원 불가
6. 입사안내
가. 2025-1학기 거주기간 : 3월15일(토) ~ 6월 14일(토)
※ 입사일인 3월 15일(토) 이전에는 입사 절대 불가
나. 방배정 확인 : 개별 문자로 통보
다. 입사 당일 제출 서류 : 추가입사 지원서, 건강진단서(폐결핵) 원본 (*외국인 학생의 경우에만 홍역예방접종 증명서 원본도 함께 제출)
※ 추가입사 지원서 다운로드 주소 : https://dormitory.hongik.ac.kr/dormitory/0502.do
(홍익대학교 서울 기숙사 홈페이지 – 자료실 – 추가입사지원서(양식) 다운로드 - 작성 후 인쇄하여 제출)
※ 입사 서류 미비 혹은 미제출 시 절대 입사 불가.
- 1학기는 학년도 변경으로 입사자 전원 입사일에 폐결핵 진단서(결과서) 원본 필히 지참.
- 입사 당일 3개월 이내 발급된 폐결핵 진단서 원본 미지참 시 입사 불가. 영수증 제출 및 복사본은 허용하지 않음.
* 입사일 기준으로 3개월이 지난 진단서를 지참한 경우에도 입사가 불가하니 유의 바람.
- 폐결핵 진단서의 경우 보건소 및 일반 내과 등 검진 기관은 상관없으며, <정상> 혹은 <이상 없음> 의 내용이 포함된 결과서 또는 진단서 원본 제출
※ 외국인 학생의 경우 입사 시, 폐결핵 진단서 및 홍역예방접종 증명서 원본 필수 제출, 미제출 시 입사 불가.
(어렸을 때 홍역예방접종을 했을 경우 병원에서 항체 검사 후 항체가 있다는 ‘항체 검사 결과지’ 원본 제출 가능)
※ 입사일 기준 홍역예방접종은 최소 1차까지 완료된 증명서 원본 필수 제출, 추후 1차 접종 기준 한달 이내 2차 접종이 완료된 증명서 원본을 행정실로 필수 제출.
- 개인 사정으로 25년 3월 15일(토) 입사 불가할 경우에는 기숙사 신청 페이지에서 [외박 신청]을 입사 예정일 전날까지 개별 신청.
ex) 입사일은 3월 15일(토)인데, 개인 사정으로 3월 18일(월) 입사해야 하는 경우 3월 15일(토) ~ 3월 17일(일)까지 외박 신청
라. 입사 시 지참물 : 침구류(매트리스 커버 사이즈: 200*100 포함), 개인 의류 및 소지품, 세면도구, 청소용품, 슬리퍼 등
※ 휴대폰, 노트북(태블릿PC), 배터리 충전기, 공부용 스탠드 조명, 청소기, 헤어드라이기, 고데기, 전동면도기 이외의 전자제품 반입을 일절 금함. (특히 중·대형 전자기기 반입 금지)
※ 취사도구 및 전열기구 반입 금지. (특히 전기를 이용한 취사도구, 칼 등)
(제3기숙사의 경우 공동조리실 내에 구비된 공용 조리기구 외에 필요한 조리기구(전자제품 취사 도구, 칼과 같은 위험한 도구 제외)는 개인 사실에 보관 허용.)
※ 입사 전 1학기 오리엔테이션 필수 참여(오리엔테이션에 입사 안내에 관련된 내용이 상세히 적혀있으니 꼭 필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 학생 외에는 부모님 호실 방문 절대 불가. 기숙사 보안을 위해 외부인의 출입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으며, 가족을 포함한 외부인 출입 적발 시 기숙사 규정에 의하여 강제퇴사 처리 됨.
바. 주차장 이용 시 요금이 발생하며, 유료로 이용
① 제2기숙사 : 이천득관(Z동)뒤편 지상 주차 공간
② 제3기숙사 : 지하2, 3층 주차장
*제2기숙사 건물 내 주차장은 개방 안 함.
*제3기숙사 앞 도로는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주·정차 금지, 불법 주·정차 관련하여 기숙사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유의.
7. 유의사항
가. 추가입사지원서에 본인사진부착, 본인연락처, 보호자연락처, 입사희망일을 반드시 기재할 것.
* 입사희망일은 3월 15일(토) 작성
* 3기숙사 지원자는 지원하신 호실 유형도 기재해 주셔야 합니다. (일반, 특가, 투룸, 대형, 1인실)
나. 입사 당일 건강진단서(폐결핵) 반드시 제출. 미제출 시 입사 불가
* 기존에 기숙사 거주 이력이 있는 학생의 경우에도 1학기에는 전원 제출해야 함.
다. 구글폼으로 선 접수한 뒤 입사 시에 지원서 원본을 제출해야 함을 유의.
라. 기숙사 중복지원 시 자동 취소 처리되니 한 기숙사만 선택 지원.
마. 지원자 사정작업에 1~2일 정도 소요되며, 합격자에게만 개별적으로 연락.
8. 문의처
가. 제2기숙사 :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94 홍익대학교 제2기숙사 행정실
T. 02-320-2403~5
나. 제3기숙사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55 홍익대학교 제3기숙사 1층 행정실
T. 02-338-7440 + ARS안내멘트 + 1)
다. 이메일 : seouldorm@hongik.ac.kr
홍익대학교 서울캠퍼스 기숙사 행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