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025학년도 하계방학 서울캠퍼스 기숙사생 모집 안내
2025학년도 하계방학 서울캠퍼스 기숙사생 모집 안내
2025학년도 하계방학 서울캠퍼스 기숙사 신규 입사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니, 추후에 올라올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 바람.
기숙사 관련 문의는 학생 본인이 직접 행정실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 모집 대상
학부 재학생 및 대학원생(서울/경기 거주 학생, 휴학생, 세종캠퍼스 학생도 지원 가능)
※ 잔류신청 기간 내에 하계방학 잔류를 신청한 사생들은 본 모집 기간에 별도 신청하지 말 것. (신청 시 우선배정권이 박탈되며, 신규 지원자로 처리되어 성적순 선발됨)
※ 직전학기 성적 순 선발
2. 지원 제한
강제퇴사자, 직전학기 학사경고자, 초과학기자(졸업유예자, 재수강학기 포함)
※ 강제퇴사자의 경우 강제 퇴사 학기로부터 1년간 지원 불가.
예시) 2025학년도 1학기 강제퇴사 시 2026학년도 하계부터 지원 가능.
※ 초과학기자의 경우 학기재수강을 포함하여 8학기 초과(건축학전공은 10학기 초과)일 경우 지원 불가.
3. 기숙사 시설 및 규모
기숙사 신청 시 제2기숙사, 제3기숙사 중 본인 원부 구분에 따라 지원 가능한 기숙사로 선택하여 지원 신청.
※ 아래의 기숙사 수용 가능 인원은 모집 인원이 아닌 총 수용 인원을 의미.
※ 하계방학 신규 모집 인원은 2025학년도 1학기 기숙사 입사자 중 잔류신청자를 우선 배정한 후 여석을 모집함.
※ 제1기숙사 및 대학원기숙사(남문관, 합숙소)의 경우 재건축 중으로 모집하지 않음.
가. 제2기숙사 (학부/대학원) : 1,090명 수용 가능 [남학생 500명, 여학생 590명]
- 1실 2인용으로 각 호실에는 개별 샤워실이 설치되어 있고, 책상, 서가, 침대, 옷장, LAN시설, 와이파이 등의 개인별 집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현대식 후생시설이 있음.
나. 제3기숙사 (학부/대학원) : 230명 수용 가능 [남학생 76명, 여학생 154명]
- A동(남학생) : 1실 1인용(학부). 1실 2인용(대형, 투룸, 일반)으로 각 호실에는 샤워실이 설치되어 있고, 책상, 서가, 침대, 옷장, LAN시설, 와이파이 등의 개인별 집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현대식 후생시설이 있음.
- B동(여학생) : 1실 2인용(일반/특가)으로 각 호실에는 개별 샤워실이 설치되어 있고, 책상, 서가, 침대, 옷장, LAN시설, 와이파이 등의 개인별 집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현대식 후생시설이 있음.
* 여학생 특가 호실의 경우 저층의 일부 호실이며, 산이 창문을 가려 해가 잘 들어오지 않아 낮에도 호실 내부가 어두울 수 있으니 유의 바람.
* 제3기숙사는 서울캠퍼스에서 직선거리로 1.3Km 떨어진 마포구 성산동(부속여중, 여고 근처)에 위치하며 마을버스 마포08로 10분, 도보 40분 정도 소요.
4. 모집 기간
2025. 05. 14(수) 09:00 ~ 2025. 05. 16(금) 23:50 (기한 엄수)
※ 잔류신청 기간 내에 하계방학 잔류를 신청한 사생들은 본 모집 기간에 별도 신청하지 말 것. (신청 시 우선배정권이 박탈되며, 신규 지원자로 처리되어 성적순 선발됨)
5. 거주 기간
2025. 06. 15(일) ~ 2025. 08. 16(토) (예정)
가. 기숙사 대청소 기간 : 2025. 08. 17(일) - 2025. 08. 22(금)
나. 2025학년도 2학기 입사일 : 2025. 08. 23(토)
※ 하계방학 퇴사일(8월 16일)에는 모든 인원이 전원 퇴사해야 하며, 대청소 기간에는 기숙사 거주 불가.
※ 하계방학 입사일이 변동될 수 있으니, 추후에 올라올 공지사항을 확인 바람.
6. 지원 방법
서울캠퍼스 기숙사 홈페이지 [마이 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입력 후 지원.
7. 입사 선발자 발표
2025. 05. 23(금) 14:00 (예정)
※ 반드시 본인이 기숙사 홈페이지 [마이 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입력 후 [기숙사 지원]-‘지원결과조회’에서 확인하여야 하며 개별적으로 통보하지 않음.
8. 입사 선발자 기숙사비 고지서 출력 및 납부, 룸메이트 신청 기간
2025. 05. 28(수) 00:00 - 2025. 05. 30(금) 23:50
※ 23:00 - 23:50은 각 은행별 상이한 점검 시간대이므로 송금이 불가할 수 있음을 유의.
※ 해당 기간에 납부하지 않을 시, 기숙사에 입사할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일괄 불합격 처리됨. 이러한 경우에 추후 있을 잔여석 추가모집 기간에도 지원이 불가하며, 최소 한 달 뒤 진행되는 상시 모집 기간에 지원해야 하니 반드시 유의 바람.
※ 룸메이트 신청은 한명이 신청한 뒤, 상대방이 동의를 눌러주어야 룸메이트 신청이 최종적으로 완료됨.(두명 모두 '신청'만 한 경우에는 룸메이트 신청 접수 불가. 반드시 한명은 동의를 눌러야함) 기숙사비를 납부하지 않을 시 룸메이트 신청은 자동 취소 됨.
(룸메이트 FAQ : https://dormitory.hongik.ac.kr/dormitory/0503.do)
9. 우선배정자 서류 제출 안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소년소녀가장, 새터민, 국가유공자 해당자인 경우 사회적 배려 계층 우선 배정
기숙사 지원 시 아래의 증빙서류를 3개월 이내의 최신 발급본으로 스캔하여 PDF파일로 첨부.
>> 3개월 이전 발급본은 수리되지 않고 무효 처리됨을 유의하여 미리 준비할 것.
※ 사회적 배려 계층 증빙서류명칭 안내
* 기초생활수급자 - 수급자 증명서
* 차상위계층 - 차상위계층 확인서(혹은 본인부담금경감대상자, 한부모가정 확인서 등)
* 새터민-새터민등록확인서(혹은 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
* 국가유공자-국가유공자(혹은 보훈보상대상자, 혹은 준하는 군경 등) 유족 또는 가족 확인서
* 신체장애 - 장애정도결정서(혹은 장애인증명서 등) / 단, 십자인대 파열은 인정되지 않음.
공공기관(각 지역별 시청, 구청, 동사무소, 외교부, 대사관, 영사관 등)에서 현장 또는 인터넷 발급 후 스캔한 뒤 온라인 지원 시, PDF파일로 첨부 후 저장(침대, 손가락 등 서류 외의 피사체가 찍힌 촬영물은 수리 불가. 스캔이 불가한 경우, 서류만 나오도록 촬영 요망)
10. 입사 안내
※ 입사일(2025. 06. 15(일)(예정)) 이전 절대 입사 불가
가. 2025학년도 하계방학 거주기간 : 2025. 06. 15(일) ~ 2025. 08. 16(토)(예정)
※ 하계방학 입사일이 변동될 수 있으니, 추후에 올라올 공지사항을 확인 바람.
나. 입사 당일 제출 서류 : 건강진단서(폐결핵) 원본 (외국인 학생의 경우 홍역예방접종 증명서 원본도 추가 제출)
※ 입사 서류 미비 혹은 미제출 시 절대 입사 불가.
※ 2025학년도 하계방학으로 기숙사에 신규 입사하는 경우, 건강진단서(폐결핵) 원본 입사 당일 필수 제출. 미제출 시 입사 불가. (2025학년도 1학기 입사자였던 경우 면제)
※ 건강진단서(폐결핵)의 경우 보건소 및 일반 내과 등 검진 기관은 상관없으며, <정상> 혹은 <이상 없음> 의 내용이 포함된 결과서(진단서) 원본 제출.
※ 입사 당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된 건강진단서(폐결핵) 원본만 인정. 영수증 및 복사본 제출은 허용하지 않음.
※ 외국인 학생의 경우 폐결핵 진단서 및 홍역예방접종 증명서 원본 입사 당일 필수 제출. 미제출 시 입사 불가. (어렸을 때 홍역예방접종을 했을 경우 병원에서 항체 검사 후 항체가 있다는 ‘항체 검사 결과지’ 원본 제출 가능)
※ 홍역예방접종은 입사 당일 기준 최소 1차까지 완료된 증명서 원본 필수 제출. 추후 1차 접종일 기준 한달 이내 2차 접종이 완료된 증명서 원본을 행정실로 필수 제출.
다. 개인 사정으로 정규 입사일인 06월 15일(일)(예정)에 입사가 불가할 경우 기숙사 신청 페이지에서 [외박 신청]을 입사예정일 전날까지 개별 신청.
ex) 입사일은 06월 15일(일)(예정)인데, 개인 사정으로 06월 17일(화)에 입사해야 하는 경우 06월 15일(일) ~ 06월 16일(월)까지 외박 신청
라. 입사 시 지참물 : 침구류(매트리스 커버 사이즈: 200*100), 개인 의류 및 소지품, 세면도구, 청소용품, 슬리퍼 등
※ 휴대폰, 노트북(태블릿PC), 배터리 충전기, 공부용 스탠드 조명, 청소기, 헤어드라이기, 고데기, 전동면도기 이외의 전자제품 반입을 일절 금함. (특히 중·대형 전자기기 반입 금지)
※ 취사도구 및 전열기구 반입 금지. (특히 전기를 이용하는 취사도구, 칼 등)
※ 제3기숙사의 경우 공동조리실 내에 구비된 공용 조리기구 외에 필요한 조리기구(전기를 이용하는 취사 도구, 칼과 같은 위험한 도구는 제외)는 개인 사실에 보관 허용.
마. 입사 전 하계방학 오리엔테이션에 필수 참여(오리엔테이션에 기숙사 생활에 필요한 안내 사항들이 있으니 오리엔테이션 내용 반드시 숙지.)
※ 오리엔테이션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학생 개인의 귀책 사유에 해당되니 유의 바람.
바. 정규 입사일인 06월 15일(일)(예정) 동반인 안내
※ 입사 안내처
- 제2기숙사 : 여자기숙사 1층 행정실
- 제3기숙사 : 남자기숙사(A동) 1층 행정실(로비 – 좌회전 – 엘리베이터 타고 1층 방문)
※ 입사 시 유의점
- 동성 가족 중 1인만 호실 방문 가능.
- 부모님의 경우 성별 상관없이 1인만 호실 방문 가능.
- 2인 이상의 동반인은 동시에 호실 방문 절대 불가.
- 부모님 및 가족이 아닌 외부인 출입 적발 시 강제 퇴사.
※ 06월 15일(일)(예정) 이후 입사하는 경우 학생 본인 외에는 호실 방문 불가.
※ 잔여석 추가모집 당일에 한정하여 동성 부모님 출입 가능.(잔여석 추가모집 일정은 추후에 공지될 예정)
사. 주차장 이용 시 아래 사항 참고하여 06월 15일(일)(예정) 정규 입사일 당일에 한해 최대 2시간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
① 제2기숙사 : 이천득관(Z동)뒤편 지상 주차 공간
※ 이천득관(Z동) 주차장 경로 안내
홍익대학교 정문으로 진입 → 대운동장 끼고 돌기 → 우회전 후 T동 내리막길을 따라 내려가기 → 주차장
(*네비게이션에 홍익대학교 정문으로 입력하여 방문하는 것을 추천함)
② 제3기숙사 : 지하 2, 3층 주차장
* 제2기숙사 건물 내 주차장은 개방하지 않음.
* 제3기숙사 앞 도로는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주·정차 금지. 불법 주·정차 관련하여 기숙사에서는 책임지지 않으니 유의 바람.
11. 유의 사항
가. 기숙사 지원 홈페이지에서 고지서 출력 시, 추가 정보 입력(생활패턴, 흡연여부)에 해당 사항 필히 선택 후 저장.
(흡연여부 선택은 방 배정에는 연관이 없으며, 조사 차원에서 실시하는 항목이니 이 점 유의하여 선택.)
나. 정규 입사일 이전 입사 절대 불가.
다. 기숙사비 납부에 오류가 있을 시 오류페이지 반드시 캡쳐해두었다가 행정실 운영시간에 행정실로 문의. (날짜 및 시간이 사진에 나와야 하며, 가상계좌 오류 팝업창과 같은 내용이 함께 캡쳐되어야 함.)
라. 지원 시 [긴급연락처]에는 본인 이외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반드시 기입.
마. 호실은 룸메이트 신청자를 제외하고는 랜덤 배정되므로 임의로 호실 이동 및 변경 불가.
바. 잔류신청 기간 내에 하계방학 잔류를 신청한 사생들은 본 모집 기간에 별도 신청하지 말 것. (신청 시 우선배정권이 박탈되며, 신규 지원자로 처리되어 성적순 선발됨)
12. 문의처
가. 제2기숙사 T. 02)320-2403~5
(04066)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94 홍익대학교 제2기숙사 행정실
나. 제3기숙사 T. 02)338-7440 + ARS안내멘트 + 1
(03967)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 55 홍익대학교 제3기숙사 1층 행정실
다. 기숙사 이메일 : seouldorm@hongik.ac.kr
홍익대학교 서울캠퍼스 기숙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