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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기숙사에 합격하고 기숙사비 납부까지 다 했는데, 취소하고 싶어요. 전액환불 가능한가요? 취소 기한은 "정규 입사일" 하루 전 오후 15:00까지입니다. 합격하신 기숙사의 행정실로 전화하여 본인의 학번과 성함,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를 말씀하시고 취소 신청을 하시면 전액환불 가능합니다. 취소 기한이 넘어서 취소할 시에는 입사로 간주되어 중도퇴사 환불 규정이 적용됩니다. 본인이 짐이 없는 날이 퇴실일에 해당되며, 퇴실일 다음날 부터 2주치를 공제 후 환불합니다. ※ 전액 환불의 경우 취소자 전원 일괄 처리하기 때문에 신청일로부터 최소 한 달 정도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기숙사비를 납부하고 전액 환불을 받으면 입사 취소로 간주되어 온라인 추가모집 신청에 지원이 불가하며, 추후 온라인 추가모집 신청 인원 미달 혹은 공실에 따라 상시추가모집 때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입사 취소 신청시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The full refund period is until 15:00 p.m. one day before the "regular entry date of the dorm.". You can get a full refund by calling the administrative office of the dormitory where you passed, telling your school number, name, and account number in your name, and applying for cancellation. If you cancel after the cancellation deadline, it is considered that you have entered the room and the mid-term refund policy appli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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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등기우편물은 어디서 받나요? 각 기숙사마다 수령장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1기숙사는 1층 경비실 (남문관은 1기숙사 경비실, 합숙소는 합숙소 경비실 앞) -2기숙사는 1층 행정실 -3기숙사는 1층 행정실 일반우편물은 각 호실 우편함으로 배달됩니다. 준등기는 우편함으로 가거나, 행정실로 배달 될수도 있습니다. ※ 서울캠퍼스 본교 총무팀에서 수령해오기 때문에 급한 경우 총무팀에 직접 방문하여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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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 룸메이트는 어디서 신청하면 되나요? A1. 기숙사 지원 홈페이지(https://dorm.hongik.ac.kr/)에 접속 후 로그인하여 "룸메이트 신청"탭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Q2. 신입생인데 "룸메이트 신청" 탭이 보이지 않습니다. A2. 신입생의 경우에는 다음 학기부터 룸메이트 신청이 가능합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는 수험번호로 로그인하신 것이 아닌지 확인해주세요. 학번으로 로그인하셔야합니다. Q3. 룸메이트는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요? A3. 룸메이트 신청 기간 내에 둘 중에 한 명만 신청한 후 다른 한 명은 룸메이트 신청 기간 내에 "동의"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서로 신청만 할 경우 랜덤으로 배정됩니다. Q4. 룸메이트가 신청(납부)기간을 놓쳐서 추가모집 이후에 들어온다는데 이때도 룸메이트 신청이 가능한가요? A4. 룸메이트 신청 기간은 학기 별 한 번만 진행되며, 룸메이트 신청 기간 이후에 기숙사에 합격되는 경우 랜덤으로 배정됩니다. Q5. 1학기 때 룸메이트와 2학기에도 같은 방에서 살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5. 잔류 신청하셨다면 룸메이트 신청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잔류 신청 후 룸메이트도 신청하면 룸메이트는 유지되지만 방은 랜덤 배정될 수 있습니다. Q1. Where can I apply for a roommate? A1. You can log in after accessing the dormitory apply website (https://dorm.hongik.ac.kr/) and apply on the "Roommate Application" tab. Q2. I can not see the "Apply Roommate" tab. A2. New students can apply for roommates from next semester. If you are a current student, please check if you are logged in with the registration number. You need to log in as a classnet student number. Q3. How can I apply for a roommate? A3. Only one of the two applies within the roommate application period. The other person must press the "Agreed" button within the roommate application period. If you only apply for each other, it will be assigned randomly. Q4. My roommate missed the application (payment) period and came in after the additional recruitment, is it possible to apply for a roommate at this time as well? A4. The application period for roommates is only once per semester, and if you pass the dormitory after the application period for roommates, you will be assigned randomly. Q5. What should I do if I want to live in the same room with my roommate in the 1st semester? A5. If you apply for extension in order to stay in the dormitory, You do not have to apply for a roommate. If you apply for an extension and a roommate also applies, roommates will remain, but rooms is subject to chan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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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도로명 주소를 사용해야 합니다. 서울 기숙사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04066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94 제1 기숙사" " 04066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94 제2 기숙사" " 03967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55 홍익대학교 제3기숙사" " 04066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94 제1기숙사 남문관 000호" " 04066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94 제1기숙사 합숙소 000호"택배를 보내실 때에는, 1,2, 3 기숙사 구분을 명확하게 기록하셔야 합니다. 기숙사 건물과 이름을 정확히 기입하여 택배나 우편물이 다른 기숙사로 가는 일이 없도록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DORMITORY ADDRESS -Dormitory 1 94, Wausan-ro, Mapo-gu, Seoul, Republic of Korea Hongik University Dormitory 1, Room No. (NAME) Zip code)04066 -NAMMOONGWAN 94, Wausan-ro, Mapo-gu, Seoul, Republic of Korea Hongik University Dormitory 1, NAMMOONGWAN Room No. (NAME) Zip code)04066 -HABSUKSO 94, Wausan-ro, Mapo-gu, Seoul, Republic of Korea Hongik University Dormitory 1, HABSUKSO Room No. (NAME) Zip code)04066 -Dormitory II 94, Wausan-ro, Mapo-gu, Seoul, Republic of Korea Hongik University Dormitory 2, Room No. (NAME) Zip code)04066 -Dormitory III 55, Seongmisan-ro, Mapo-gu, Seoul, Republic of Korea Hongik university Dormitory 3, Room No. (name) Zip code)0396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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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2020년에 기숙사에 입사가 확정된 학생입니다. 다음 단계는 무엇을 해야 하나요. 2020년도 기숙사 입사생은 수시 입학생을 시작으로 2월 12일 정시 입학생을 선발함으로써 마무리됩니다. 이미 확정된 수시(특례입학생 포함) 합격생, 재학생, 대학원생 이외에 복학생, 정시 입학생이 모두 마무리 되면, 학생들은 기숙사 관리비를 소정의 홍익대학교 지정 계좌로 입금함으로써 입사가 최종 확정됩니다. 2020년도 기숙사 관리비와 식비를 납부(납부기간 : 2월 13일~15일)한 학생은 2월 23일부터 입사가 가능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2월 마지막 주간에 잡혀 있는 신입생 수련회나 입학식, 오리엔테이션 때문에 미리 입사할 수 있느냐는 문의를 해 오는데, 저희 기숙사는 매 학기 매트리스 물 세탁과 대 청소를 하는 기간이 바로 그 기간이기 때문에 미리 입사하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2월 23일(일) 이후에는 어느 시간이든지 입사가 가능합니다. 입사 절차는, 먼저 기숙사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방배정을 확인하시고, 열쇠(카드)를 수령하신 후에 으로 짐을 옮겨 입실하시면 됩니다. 물론, 이 때 반드시 '건강검진서'가 있어야 입실을 허락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식당의 식권은 지하 2층에 있는 식당에서 안내가 별도로 있을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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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1학기때 살았던 학생인데요, 2학기 입사지원은 어떻게 되나요? 1학기에 살았던 사생의 경우 5월 중에 잔류조사를 통하여 2학기 입사 여부를 결정합니다. 그러므로 1학기에 기숙사에 입사하여 생활한 학생은 2학기 입사 시 필요한 서류(ex. 건강진단서)를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5월 중에 조사하는 <2학기 잔류 신청>에 반드시 신청 해 주시면 됩니다. 잔류 신청은 기숙사 마이페이지( https://dorm.hongik.ac.kr )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반드시 신청 기간 내에 신청 해 주시기 바랍니다. 잔류 신청 후 신규 입사 신청기간에 재신청할 경우 우선선발권이 박탈되며, 신규 입사자로 신청되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신규 입사 신청의 경우 성적순으로 선발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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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짐보관실 이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1) 학기 → 방학 : 유료 짐 보관만 가능 - 보관 일시 : 퇴사 전 3일 동안 17~20시 - 보관 기한 : 최대 방학 종료 시점까지 가능 - 보관 수량 : 우체국 6호 Box 3개 이내 (2) 방학 → 학기 : 무료 짐 보관과 유료 짐 보관 모두 가능 - 보관 일시 : 퇴사 전 3일 동안 17~20시 - 보관 기한 : 최대 1개월 - 보관 수량 : 우체국 6호 Box 3개 이내(최대 무료 3개 + 유료 3개 까지 가능) ※ 무료 짐보관은 다음 학기 입사 최종 합격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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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기숙사 위치가 정확하게 어디에 되나요? 주차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제1기숙사(남문관, 합숙소 포함)는 홍익대학교 남문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남문은 홍익대학교의 정문과는 반대편 쪽에 있는 문으로 정문으로 오면 차를 가지고 학교 안에서 이동이 불가한 곳에 있습니다. 지하철 6호선의 <광흥창역>과 <상수역> 가운데 위치하고 있으므로, 창전동 우체국과 서강초등학교 사이의 언덕으로 올라오셔야 합니다. 다만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므로 주·정차 금지되어있습니다. 불법 주·정차에 관련하여 기숙사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차를 갖고 오실 경우, 정문으로 오셔서 홍문관 지하1층 주차장 및 이천득관(Z동) 뒤편 지상 주차공간에 주차 하시면 됩니다. 기숙사 정규 입·퇴사일에는 최대 2시간까지 무료로 개방할 예정입니다. 제2기숙사는 캠퍼스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차를 갖고 오실 경우, 정문으로 오셔서 홍문관 지하1층 주차장 및 이천득관(Z동) 뒤편 지상 주차공간에 주차 하시면 됩니다. 기숙사 정규 입·퇴사일에는 최대 2시간까지 무료로 개방할 예정입니다. 제3기숙사(신 기숙사)는 캠퍼스 밖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차를 갖고 오실 경우, 경성사거리에서 성산동 방면으로 오셔야 기숙사 빌딩 지하 주차장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제 3기숙사는 지하 2~3층 주차장 이용이 가능하며, 기숙사 정규 입·퇴사일에는 최대 2시간까지 무료로 개방할 예정입니다. 다만 제3기숙사 앞 도로는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므로 주·정차 금지되어 있습니다. 불법 주·정차에 관련하여 기숙사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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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기숙사 입사를 할 때 준비해야 할 개인 용품은 어떤 게 있나요? 기숙사 입사할 때 필요한 것들입니다. 많은 분들이 물어 보시는 사항들을 중심으로 답변을 드립니다.? 첫째 가장 중요한 것은, 폐결핵이 검진 항목이 포함된 건강진단서를 제출하셔야 입실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사전에 검사를 받으셔서 발급받아야 합니다. 입사일 기준 3개월 이내에 발급한 서류만 인정됩니다.(2023.08.16 수정) 둘째 기숙사에서 제공하는 것은 침대와 책상과 의자입니다. 그러므로 침대 위에 까는 얇은 이불(침대 커버용)과 덮을 따뜻한 이불이 필요합니다. 침대 매트리스 크기는 개인용 싱글 침대입니다. 가로 210, 세로 110 크기 입니다. 셋째 제1기숙사의 경우, 기숙사의 구조가 각 방에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는 최신식 건물이 아니라 오래된 건물이기 때문에 공용화장실(각 층)과 공용샤워실(B1층)로 마련되어 있어, 사실에서 공용 공간을 다니는 데 필요한 복도용(실내용) 슬리퍼가 필수입니다. 아울러 샴푸라든지 빗, 치약, 칫솔 등을 담을 수 있는 작은 플라스틱 통을 준비하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제2기숙사와 제 3기숙사의 경우, 각 호실에 샤워실과 화장실이 비치되어 있기 때문에, 기숙사 거주 기간 중에는 본인들이 간단하게 샤워실과 화장실 등을 청소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에 필요한 간단한 도구를 구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넷째 빨래는 공용공간에서 각 기숙사마다 이용할 수 있느나, 개인이 사용할 세제를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세탁기 및 건조기 이용 시 개인적으로 돈을 넣고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기타 필요한 것은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준비하시면 됩니다. 다만, 전열 및 냉방기구, 냉장고 등은 반입 자체를 불허합니다. 적발 시 강제퇴실입니다. 답변 Q. What personal items should I prepare when I enter the dormitory? These are the things you need when you join the dormitory. We will answer based on the questions that many people ask. First, Most importantly, you must submit a medical certificate containing tuberculosis screening items to enter the hospital, so you must be tested and issued in advance. Only documents issued within 3 months of the date of entry are accepted. Second, The dorm provides beds, desks, and chairs. Therefore, you need a thin blanket (for bed cover) and a warm blanket to cover. The bed mattress size is a personal single bed. It measures 210 by 110 cm. Third, In the case of the 1st dormitory, The structure of the dormitory is not a state-of-the-art building with toilets in each room, but an old building As there are public restrooms (each floor) and public shower rooms (B1 floor), hallway slippers are a must for traveling to public spaces. You will also need to prepare small plastic containers for shampoo, combs, toothpaste, toothbrushes, and more. For the 2nd and 3rd dormitories, Each room has a shower and toilet, so you should be able to easily clean the shower and toilet during your stay in the dorm. Please provide the simple tools you need. Fourth, Laundry can be used for each dormitory in a shared space, but you need to prepare detergent for individual use in advance. It is a system that can be used with personal money when using a washing machine and dryer. Other things you need can be prepared according to your personal preference. However, heat transfer, air conditioning equipment, and refrigerators are not allowed to be brought in. If caught, you are forced to leav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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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A. 죄송하지만 불가능합니다. 기숙사 대청소(매트리스 소독, 샤워실 및 휴게실 리모델링 공사)가 있기 때문에 사생이 머무를 수 없습니다. 사생들의 쾌적한 거주환경을 위해 꼭 거쳐야 하는 준비작업이므로, 사생 및 학부모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숙사의 입사일을 정해 놓은 것은 그 날부터 식당 운영이나 냉난방 가동이 이 날부터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2020학년도 1학기 입사일을 2월 23일이라고 해서 입사일 당일에만 입사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2월 23일 이후에는 언제든지 개인적인 일정에 따라 입사하시면 됩니다. 그 외는 기숙사 행정실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행정실 운영시간(09:00~12:00 / 13:00~17:30 /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1기숙사 : 02-320-1591~2 - 2기숙사 : 02-320-2403~4 - 3기숙사 : 02-338-7440(Ars가 나오면 1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