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자료실자주묻는 질문(FAQ)

HOME   >   게시판   >   공지사항
No. 1033
제목 (공지) 2024학년도 1학기 서울캠퍼스 기숙사 관리비 및 식비 납부 안내문(2/22 수정) 조회수 5,531
이름 관리자 등록일 2024-02-08
2024학년도 1학기 서울캠퍼스

기숙사 관리비 및 식비 납부 안내문
 

1. 기숙사비 납부
 
   
1) 기숙사 신청페이지를 통해 확인한 신한은행 납부계좌(본인 가상계좌)로 기숙사비를 지정한 기한 내에 납부
  마감일(218) 23:50 이후에는 가상계좌 입금이 불가능함.
    23:00~23:50에는 각 은행들의 점검시간대(은행마다 상이)이므로 송금이 불가할 수 있음을 유의.
2) 입사포기(개인사정/휴학/자퇴/입학취소 등)로 인한 기숙사비 전액 환불은 223() 15:00까지 각 기숙사 행정실로 전화하여 별도 신청.
3) 기숙사비를 지정한 기한 내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입사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선발이 자동 취소되며, 추후 있을 잔여석 추가모집 시 지원이 불가능하며, 최소 한 달 뒤 진행되는 상시입사에 지원하셔야하니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고지서에 기숙사비와 함께 표기되어 있는 사생회비는 기숙사 사생회 활동에 사용되며, 사생회비 납부는 필수가 아님. 사생회비 납부 시 사생회 주관 행사(간식행사, 영화제 등)에 대한 참여권이 주어지며, 사생회 주관 행사에는 상점이 부여되는 행사도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여 납부할 것.
입사 후에는 사생회비 납부가 불가능 하오니 이 점 참고하기 바랍니다.
5) 기숙사비에 식비는 미포함. 식비 관련은 학생 식당쪽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6) 기숙사비 납부 관련 오류는 학생 본인이 직접 행정실로 전화주시거나 오류 페이지를 캡쳐해 두시기 바랍니다.
 
. 기숙사비 고지서 출력 및 납부 기간 : 2024. 2. 16() 00:00 ~ 2023. 2. 18() 23:50
  고지서 출력 : 기숙사 지원 페이지( https://dorm.hongik.ac.kr/ ) 접속 로그인 [지원결과조회]에서 <고지서 출력> 버튼 클릭 후 가상계좌번호 확인(본인 고유계좌번호이므로 입금자명 관계없음)하여 이체(창구, 무통장, 온라인, 모바일 모두 가능)
  기숙사비 납부 확인은 [필독] 자주하는 질문공지사항 1번 참고.

 
. 기숙사비()
객실 유형
거주기간
관리비
사생회비
카드보증금
납부금액
2기숙사
2인실
1학기(3개월 반)
1,467,000
11,000
10,000
1,488,000
3기숙사
2인실
1학기(3개월 반)
1,339,000
11,000
10,000
1,360,000
2인실(특가)
1,164,000
11,000
10,000
1,185,000
2인실(대형)
2,018,000
11,000
10,000
2,039,000
2인실(투룸)
2,522,000
11,000
10,000
2,543,000
1인실
2,678,000
11,000
10,000
2,699,000
* 입사포기로 인한 기숙사비 전액 환불은 223() 15시까지 각 기숙사 행정실에 전화로 개별 환불 신청.
* 223() 15이후에 환불 신청 시 중도퇴사 환불 규정에 따라 2주분의 기숙사비를 제외하고 환불됨.


2. 식비 안내
. 2기숙사 학생식당(() 한돌개발, 급식기간 : 1학기 개강기간)
    소재지: 제2기숙사 지하 2층
  - 자세한 사항은 기숙사 홈페이지 게시판 내의 학생식당에서 게시한 공지문 참고.
  ※ 식비 납부 및 환불은 학생식당에서 담당하오니 기숙사 행정실이 아닌 학생식당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3기숙사에는 구내식당이 없고, 공동조리실 완비.
 

3. 입사안내
. 2024학년도 1학기 거주기간 : 224() ~ 622()
. 입사 시 지참물 : 침구류(침대커버 사이즈: 210*110 포함), 세면도구, 슬리퍼, 개인 의류 및 소지품, 건강진단서 원본 서류
. 방배정 확인 : 221() 17:00
  [기숙사 지원 홈페이지] 로그인 >> [방배정결과조회]에서 직접 조회하여 확인.
. 유의사항
  - 224() 정규 입사일 이전에는 기숙사에 입사 불가.
  - 1학기는 학년도 변경으로 입사자 전원 입사일에 폐결핵진단서(흉부X방사선 가능) 원본 필히 지참.
  입사 당일 3개월 이내 발급된 폐결핵진단서 원본 미지참 시 입사 불가. 영수증 제출 및 복사본은 허용하지 않음.
  - 개인 사정으로 224() 입사 불가할 경우에는 기숙사 신청 페이지에서 [외박 신청]을 입사예정일 전날까지 개별 신청.
    입사 첫 주는 입사 인원 파악 차 일주일간 매일 25:00에 점호 실시 예정.
  - 정규 입사일인 224()~25(일)에 한정하여 부모님 중 한 분만 호실 방문 가능하지만, 잔여석 추가모집 입사일인 39()까지는 동성 부모님만 가능. 39() 이후 입사하는 경우에는 학생 외엔 호실 방문 불가.(2024.02.22 14:27 수정)
  - 주차장 이용 시 아래 사항 참고하여 224()~25(일)39()에는 최대 2시간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2024.02.22 14:27 수정)
    2기숙사 : 이천득관(Z) 뒤편 지상 주차 공간
    3기숙사 : 지하 2, 3층 주차장
      * 2기숙사 주차장은 개방 안 함.
    * 3기숙사 앞 도로는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주·정차 금지, 불법 주·정차 관련하여 기숙사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유의.
 
   
4. 문의
. 2기숙사 : (04066)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94 홍익대학교 제2기숙사 행정실
  02)320-2403~2405  /  FAX.02)320-2406
   
. 3기숙사 : (03967)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55 홍익대학교 제3기숙사 1층 행정실
  02)338-7440+ARS안내멘트+1  /  FAX.02)322-2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