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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 2025학년도 2학기 복학생 서울캠퍼스 기숙사 모집 안내
2025-07-09
2025학년도 2학기 복학생 서울캠퍼스 기숙사 입사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기숙사 관련 문의는 학생 본인이 직접 행정실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 지원자격 2025학년도 2학기 복학 예정인 학부 및 대학원 휴학생 2. 지원 제한 강제퇴사자, 직전학기 학사경고자, 초과학기자(학기재수강 포함, 졸업유예자), 휴학·자퇴, 세종캠퍼스 학생 * 강제퇴사자의 경우 강제 퇴사 학기로부터 1년간 지원 불가. ex) 2025학년도 1학기 강제퇴사자 : 2026학년도 하계방학부터 지원 가능. * 초과학기자의 경우 학기재수강을 포함하여 8학기 초과(건축학전공은 10학기 초과)일 경우 지원 불가. 3. 기숙사 시설 및 규모 기숙사 신청 시 본인이 제 2기숙사, 제 3기숙사 중 본인 원부 구분에 따라 지원 가능한 기숙사로 선택하여 지원 신청. * 수용 가능 인원은 복학생 한정 인원이 아닌 총 수용 인원을 의미. * 제1기숙사 및 대학원기숙사(남문관, 합숙소)의 경우 2024년도에 재건축 예정으로 모집하지 않음. 가. 제2기숙사(학부/대학원) : 1,090명 수용 가능 [남학생 500명, 여학생 590명] - 1실 2인용으로 각 호실에는 개별 샤워실이 설치되어 있고, 책상, 서가, 침대, 옷장, LAN시설, 와이파이 등의 개인별 집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현대식 후생시설이 있음. 나. 제3기숙사(학부/대학원) : 230명 수용가능 [남학생 76명, 여학생 154명] - A동(남학생) : 1실 1인용(학부). 1실 2인용(대형, 투룸, 일반)으로 각 호실에는 샤워실이 설치되어 있고, 책상, 서가, 침대, 옷장, LAN시설, 와이파이 등의 개인별 집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현대식 후생시설이 있음. - B동(여학생) : 1실 2인용으로 각 호실에는 개별 샤워실이 설치되어 있고, 책상, 서가, 침대, 옷장, LAN시설, 와이파이 등의 개인별 집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현대식 후생시설이 있음. * 제3기숙사는 서울캠퍼스에서 직선거리로 1.3Km떨어진 마포구 성산동(부속여중, 여고 근처)에 위치하며 마을버스 마포 08로 10분, 도보 40분 정도 소요. 4. 모집 기간 : 2025. 07. 28(금) 09:00 ~ 2025. 08. 03(일) 15:00 까지 * 복학승인(학적이 '복학대기' 상태가 되어야 함)이 되어야 기숙사 신청이 가능하니 복학신청 완료 후 지원 바랍니다. → 복학신청 후 평일 한정 익일 복학승인 처리됨. (복학 신청 기간 : 2025. 07. 22 ~ 2025. 07. 31) (본교 행정실 휴일 및 주말이 끼어있으면 복학대기 상태로 전환되지 않을 수 있으니 기숙사에 지원하실 분들은 복학 신청을 7월 29일 4시까지 마무리해주시기 바랍니다.) 5. 거주 기간 : 2025. 08. 23(토) ~ 2025. 12. 20(토) 6. 지원 방법 서울캠퍼스 기숙사 홈페이지(http://dormitory.hongik.ac.kr/)에서 학번으로 로그인 후 지원 7. 입사 선발자 발표 : 2025. 8. 5(화) 오후 5시 예정 ※ 반드시 본인이 직접 기숙사 공식 홈페이지 [기숙사지원 > 지원결과조회]에서 확인해야 함. 개별적으로 통보하지 않음. ※ 직전학기 성적순으로 선발. 8. 입사 선발자 기숙사비 고지서 출력 및 납부, 룸메이트 신청 기간 : 2025. 08. 06(수) ~ 2025. 08. 08(금) * 23:00 - 23:50은 각 은행마다 상이한 점검 시간대이므로 송금이 불가할 수 있음을 유의. * 기숙사비를 납부하지 않을 시 룸메이트 신청도 자동 취소되며, 상대방이 동의를 눌러주어야 룸메이트 신청이 최종적으로 완료됨. ( 룸메이트 FAQ : https://dormitory.hongik.ac.kr/dormitory/0503.do ) 9. 우선배정자 서류 제출 안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소년소녀가장, 새터민, 국가유공자 해당자인 경우 사회적 배려 계층 우선 배정 기숙사 지원 시 아래의 증빙서류를 3개월 이내의 최신 발급본으로 스캔하여 PDF파일로 첨부. >> 3개월 이전 발급본은 수리되지 않고 무효 처리됨을 유의하여 미리 준비할 것. ※ 사회적 배려 계층 증빙서류명칭 안내 *기초생활수급자 - 수급자 증명서 *차상위계층 - 차상위계층 확인서(혹은 본인부담금경감대상자, 한부모가정 확인서 등) *새터민-새터민등록확인서(혹은 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 *국가유공자-국가유공자(혹은 보훈보상대상자, 혹은 준하는 군경 등) 유족 또는 가족 확인서 *신체장애 - 장애정도결정서(혹은 장애인증명서 등) 공공기관(각 지역별 시청, 구청, 동사무소, 외교부, 대사관, 영사관 등)에서 현장 또는 인터넷 발급 후 스캔한 뒤 온라인 지원 시, PDF파일로 첨부 후 저장(침대, 손가락 등 서류 외의 피사체가 찍힌 촬영물은 수리 불가. 스캔이 불가한 경우, 서류만 나오도록 촬영 요망) 10. 입사 안내 ※ 입사일(2025. 08. 23. 토요일) 이전 절대 입사 불가 가. 입사 당일 제출 서류 : 건강진단서(폐결핵) 원본, 외국인인 경우 홍역예방접종 증명서 원본 ※ 입사 서류 미비 혹은 미제출 시 절대 입사 불가. ※ 2025학년도 1학기 기숙사 신규 입사 시, 입사 당일 건강진단서(폐결핵) 원본 필수 제출. 미제출 시 입사 불가. - 폐결핵 진단서의 경우 보건소 및 일반 내과 등 검진 기관은 상관없으며, <정상> 혹은 <이상 없음> 의 내용이 포함된 결과서, 진단서 원본 제출 - 입사 당일 3개월 이내 발급된 폐결핵진단서 원본 미지참 시 입사 불가. 영수증 제출 및 복사본은 허용하지 않음. ※ 외국인 학생의 경우 입사 시, 폐결핵 진단서 및 홍역예방접종 증명서 원본 필수 제출, 미제출 시 입사 불가. (어렸을 때 홍역예방접종을 했을 경우 병원에서 항체 검사 후 항체가 있다는 ‘항체 검사 결과지’ 원본 제출 가능) * 입사일 기준 홍역예방접종은 최소 1차까지 완료된 증명서 원본 필수 제출, 추후 1차 접종 기준 한달 이내 2차 접종이 완료된 증명서 원본을 행정실로 필수 제출. 나. 개인 사정으로 25년 08월 23일(토) 입사 불가할 경우에는 기숙사 신청 페이지에서 [외박 신청]을 입사예정일 전 날까지 개별 신청. ex) 입사일은 08월 23일(토)인데, 개인 사정으로 08월 25일(월) 입사해야 하는 경우 08월 23일(토) ~ 08월 24일(일)까지 외박 신청 다. 입사 시 지참물 : 침구류(매트리스 커버 사이즈: 210*110 포함), 개인 의류 및 소지품, 세면도구, 청소용품, 슬리퍼 등 ※ 휴대폰, 노트북(태블릿PC), 배터리 충전기, 공부용 스탠드 조명, 청소기, 헤어드라이기, 고데기, 전동면도기 이외의 전자제품 반입을 일절 금함. (특히 중·대형 전자기기 반입 금지) ※ 취사도구 및 전열기구 반입 금지. (특히 전기를 이용한 취사도구, 칼 등) (제3기숙사의 경우 공동조리실 내에 구비된 공용 조리기구 외에 필요한 조리기구(전자제품 취사 도구, 칼과 같은 위험한 도구 제외)는 개인 사실에 보관 허용.) ※ 입사 전 1학기 오리엔테이션 필수 참여(오리엔테이션에 입사 안내에 관련된 내용이 상세히 적혀있으니 꼭 필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 정규 입사일인 08월 23일(토) ~ 08월 24일(일)에 한정하여 부모님 중 한 분만 호실 방문 가능. * 입사 안내처 - 제2기숙사 : 여자기숙사 1층 행정실 - 제3기숙사 : 남자기숙사 1층 행정실(로비 – 우회전 – 엘리베이터 타고 1층 방문) * 입사 시 유의점 - 동성 가족 중 1인만 호실 방문 가능. - 부모님의 경우 성별 상관없이 1인만 호실 방문 가능. - 2인 이상의 동반인은 동시에 호실 방문 절대 불가. - 부모님 및 가족이 아닌 외부인 출입 적발 시 강제 퇴사. ※ 잔여석 추가모집 입사일인 03월 01일(토)에는 동성 부모님만 출입 가능. 03월 01(토)이후 입사하는 경우에는 학생 외엔 호실 방문 불가. 마. 주차장 이용 시 아래 사항 참고하여 02월 22일(토) ~ 02월 23일(일)과 03월 01일(토)에는 최대 2시간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 ① 제2기숙사 : 이천득관(Z동)뒤편 지상 주차 공간 ② 제3기숙사:지하2, 3층 주차장 * 제2기숙사 건물 내 주차장은 개방 안 함. * 제3기숙사 앞 도로는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주·정차 금지, 불법 주·정차 관련하여 기숙사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유의. 11. 유의사항 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소년소녀가장, 국가유공자 해당자인 경우에만 증빙서류 첨부. 나. 지원 시, [긴급연락처]에는 본인 이외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반드시 기입. 다. 호실은 룸메이트 신청 기간을 제외하고는 랜덤 배정되므로 임의로 호실 이동 및 변경 불가. 라. 정규학기 중에는 서울캠퍼스 학생만 지원 가능. 마. 2025학년도 2학기로 기숙사 신규 입사 시, 입사 당일 건강진단서(폐결핵) 원본 필수 제출. 미제출 시 입사 불가. 바. 외국인 학생의 경우 입사 시, 폐결핵 진딘서 및 홍역예방접종 증명서 원본 필수 제출, 미제출 시 입사 불가. *입사일 기준 홍역예방접종은 최소 1차까지 완료된 증명서 원본 필수 제출, 추후 1차 접종 기준 한달 이내 2차 접종이 완료된 증명서 원본을 행정실로 필수 제출. 사. 잔류신청 기간 내에 신청한 사생들은 해당 모집 기간에 별도 신청하지 말 것. (신청 시 잔류 우선 배정권이 박탈되며, 신규 지원자로 처리되어 성적순 선발됨) 아. 사생회비 납부 하지 않을 시 학기 중 진행하는 사생회 행사 참석 불가. ※ 고지서에 관리비 항목과 분리되어 따로 나와있으니 필히 확인 바람. ※ 사생회비 납부자만 사생회가 주관하는 행사(영화제 제외)에 참여 가능 자. 기숙사비 납부에 오류가 있을 시 오류페이지 반드시 캡쳐해두었다가 행정실 운영시간에 행정실로 문의. (날짜 및 시간이 사진에 나와야 하며, 가상계좌 오류 팝업창과 같은 내용이 함께 캡쳐되어야 함.) 12. 문의처 가. 제2기숙사 / ☎ 02)320-2403~5 (04066)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94 홍익대학교 제2기숙사 행정실 나. 제3기숙사 / ☎ 02)338-7440 + ARS안내멘트 1번 (03967)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 55 홍익대학교 제3기숙사 행정실 다. 기숙사 이메일 : seouldorm@hongik.ac.kr 홍익대학교 서울캠퍼스 기숙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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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숙사비 환불 규정에 대한 안내입니다. [기숙사 입사 전 취소] - 기숙사에 합격하고 기숙사비 납부까지 지불했으나 입사 취소 할 경우 취소 및 전액환불 가능(취소 기한은 "정규 입사일" 하루 전 오후 15:00까지(공지 필수 확인)), 합격한 기숙사의 행정실로 "전화"하여 개별 환불 신청 [기숙사 입사 후 취소] 취소 기한 이후 취소할 시에는 입사로 간주되어 중도퇴사 환불 규정 적용 중도퇴사 환불은 규정에 의거하여 2주분을 공제 후 환불(정확한 기숙사비 환불 금액은 합격한 기숙사의 행정실로 "전화"하여 문의) 유의사항 가. 전액 환불의 경우 취소자 전원 일괄 처리하기 때문에 신청일로부터 최소 보름 ~ 한 달 정도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음. 나. 기숙사비 납부 후 전액 환불을 받으면 입사 취소로 간주되어 이후 진행되는 "잔여석 추가모집"에 지원 불가능하며 "상시 추가모집"에만 신청 가능.
- 기숙사비 환불 규정 안내
2024-09-26
- 등기우편물 수령 장소
2024-09-26
- 룸메이트(Roommate) 신청 안내
2024-09-26
- 홍익대학교 서울캠퍼스 기숙사 주소
2024-09-26
- 학기 중 잔류신청 안내
2024-09-26
- 기숙사비 환불 규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