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024학년도 동계방학 서울캠퍼스 기숙사 관리비 및 식비 납부 안내문
2024학년도 동계방학 서울캠퍼스
기숙사 관리비 및 식비 납부 안내문
기숙사 관련 문의는 학생 본인이 직접 행정실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 기숙사비 납부
가. 기숙사비 고지서 출력 및 납부 기간 : 2024. 11. 20(수) 00:00 ~ 2024. 11. 22(금) 23:50
※ 고지서 출력 : 기숙사 지원 페이지( https://dorm.hongik.ac.kr/ ) 접속 → 로그인 → [지원결과조회]에서 <고지서 출력> 버튼 클릭 후 가상계좌번호 확인(본인 고유계좌번호이므로 입금자명 관계없음)하여 이체(창구, 무통장, 온라인, 모바일 모두 가능)
※ 기숙사비 납부 확인은 ”[필독] 자주하는 질문“ 공지사항 1번 참고.
나. 기숙사비(원)
* 입사포기로 인한 기숙사비 전액 환불은 12월 20일(금) 15시까지 각 기숙사 행정실에 전화로 개별 환불 신청.
* 12월 20일(금) 15시까지 이후에 환불 신청 시 중도퇴사 환불 규정에 따라 2주분의 기숙사비를 제외하고 환불됨.
* 환불되는 계좌는 학생 명의의 계좌로만 환불 가능. (가족, 부모님 등 타 명의 계좌로는 환불 불가)
2. 식비 안내
가. 제2기숙사 식당((주) 한돌개발, 급식기간 : 미정)
- 자세한 사항은 기숙사 홈페이지 게시판 내 공지사항 참고.
- 제3기숙사에는 구내식당이 없고, 공동조리실 완비.
3. 입사 안내
가. 2024학년도 동계방학 거주기간 : 2024년 12월 22일(일) ~ 2025년 2월 15일(토)
나. 룸메이트 신청 기간 : 2024. 11. 20(수) 00:00 ~ 2024. 11. 22(금) 23:50
* 잔류신청자의 경우 신규 룸메이트 신청 시 호실이 변경될 수 있음에 유의
룸메이트 신청방법 링크 : http://dormitory.hongik.ac.kr
다. 방배정 확인 : 12월 16일(월) 16:00 이후
[기숙사 지원 홈페이지] 로그인 → [방배정결과조회]에서 직접 조회하여 확인.
※ 방배정 결과는 별도의 연락이 가지 않으므로, 방배정 공지일에 사생이 직접 확인해야 함.
라. 입사 당일 제출 서류 : 건강진단서(폐결핵) 원본, 외국인인 경우 홍역예방접종 증명서 원본
※ 입사 서류 미비 혹은 미제출 시 절대 입사 불가.
※ 2024학년도 동계방학 기숙사 신규 입사 시, 입사 당일 건강진단서(폐결핵) 원본 필수 제출. 미제출 시 입사 불가.
- 입사 당일 동계방학 신규입사자는 입사일에 폐결핵 진단서 원본 필히 지참. (2024학년도 1학기, 하계방학, 2학기 입사자는 면제)
- 폐결핵 진단서의 경우 보건소 및 일반 내과 등 검진 기관은 상관없으며, <정상> 혹은 <이상 없음> 의 내용이 포함된 결과서, 진단서 원본 제출
입사 당일 3개월 이내 발급된 폐결핵진단서 원본 미지참 시 입사 불가. 영수증 제출 및 복사본은 허용하지 않음.
※ 외국인 학생의 경우 입사 시, 폐결핵 진단서 및 홍역예방접종 증명서 원본 필수 제출, 미제출 시 입사 불가.
(어렸을 때 홍역예방접종을 했을 경우 병원에서 항체 검사 후 항체가 있다는 ‘항체 검사 결과지’ 원본 제출 가능)
* 입사일 기준 홍역예방접종은 최소 1차까지 완료된 증명서 원본 필수 제출, 추후 1차 접종 기준 한달 이내 2차 접종이 완료된 증명서 원본을 행정실로 필수 제출.
마. 개인 사정으로 12월 22일(일) 입사 불가할 경우에는 기숙사 신청 페이지에서 [외박 신청]을 입사예정일 전날까지 개별 신청.
ex) 입사일은 12월 22일(일)인데, 개인 사정으로 12월 26일(목) 입사해야 하는 경우 12월 22일(일) ~ 12월 25일(수)까지 외박 신청
바. 입사 시 지참물 : 침구류(매트리스 커버 사이즈: 210*110 포함), 개인 의류 및 소지품, 세면도구, 청소용품, 슬리퍼 등
※ 휴대폰, 노트북(태블릿PC), 배터리 충전기, 공부용 스탠드 조명, 청소기, 헤어드라이기, 고데기, 전동면도기 이외의 전자제품 반입을 일절 금함. (특히 중·대형 전자기기 반입 금지)
※ 취사도구 및 전열기구 반입 금지. (특히 전기를 이용한 취사도구, 칼 등)
(제3기숙사의 경우 공동조리실 내에 구비된 공용 조리기구 외에 필요한 조리기구(전자제품 취사도구, 칼과 같은 위험한 도구 제외)는 개인 사실에 보관 허용.)
※ 입사 전 동계방학 오리엔테이션 필수 참여(오리엔테이션에 입사 준비물 안내에 관련된 내용이 상세히 적혀있으니 꼭 필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 정규 입사일인 12월 22일(일)에 한정하여 부모님 중 한 분만 호실 방문 가능.
※ 잔여석 추가모집 당일에 한정하여 동성 부모님 출입 가능. 잔여석 추가모집 일정은 추후에 공지될 예정.
- 주차장 이용 시 아래 사항 참고하여 12월 22일(일)에는 최대 2시간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
① 제2기숙사 : 이천득관(Z동)뒤편 지상 주차 공간
② 제3기숙사 : 지하 2, 3층 주차장
* 제2기숙사 건물 내 주차장은 개방 안 함.
* 제3기숙사 앞 도로는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주·정차 금지, 불법 주·정차 관련하여 기숙사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유의.
아. 유의사항
- 12월 22일(일) 정규 입사일 이전에는 기숙사에 입사 불가.
- 2024학년도 동계방학 기숙사 신규 입사 시, 입사 당일 건강진단서(폐결핵) 원본 필수 제출. 미제출 시 입사 불가. (2024학년도 1학기, 하계방학, 2학기 입사자는 면제)
- 입사 첫 주는 입사 인원 파악 차 일주일간 매일 25:00에 점호 실시 예정.
- 추후 층별 메신저로 공지되는 오리엔테이션에는 기숙사 생활에 필요한 안내 사항들이 있으니 꼭 참여하여 오리엔테이션 내용 숙지.
(오리엔테이션 안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학생 개인의 귀책 사유에 해당되니 유의 바람.)
4. 문의
가. 제2기숙사 : (04066)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94 홍익대학교 제2기숙사 행정실
☎ 02)320-2403~5
나. 제3기숙사 : (03967)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55 홍익대학교 제3기숙사 1층 행정실
☎ 02)338-7440+ARS안내멘트+1
다. 기숙사 이메일 : seouldorm@hongik.ac.kr